SBA의 온 · 오프라인 통합 수출 플랫폼, 트레이드 온
트레이드 온은 중소기업의 수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중소기업 수출 지원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트레이드 온은 지속적인 비즈 매칭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DB를 통합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B2B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SBA(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을 개선하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BA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sba.seoul.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별 혜택 안내
트레이드 온은 3가지의 회원 등급에 따라 차등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에 별도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비지터(VISITOR)를 제외한 회원 등급은 별도의 모집 및 승급심사의 과정을 거쳐 결정됩니다.
[회원 기본조건]
멤버회원 : (필수) 5개 분야 품목제조/총판권 보유 중소기업
(선택) 하기요건 중 1가지 부합
① 기업신용등급 B0 이상 보유, ② 최근 3년 이내 수출실적 보유,
③ SBA 사업 참여이력 보유, ④ 해외전시회 등 수출마케팅 경험보유
프리미엄회원 : 서울소재 멤버기업 중 승급심사에서 선정된 기업
비지터 (VISITOR)
멤버 (MEMBER)
프리미엄 (PREMIUM)
제공 서비스
온라인 전시
온라인 전시 공간을 부여받은 회원기업은 트레이드 온 내에 바이어에게 제공할 기업 및 제품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는 크게 △IT·전자 △메디컬·바이오 △식품 △뷰티·코스메틱 △패션·리빙의 5가지로 구분되며, 회원기업은 이 중 하나의 카테고리의 부스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시 공간을 통해 회원기업-바이어 간 채팅 및 화상상담, 인콰이어리 수신 등이 가능합니다.
수출유망기업 육성지원
TRADE ON 프리미엄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 분야(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수출 물류비지원, 해외규격인증지원, 외국어 통번역지원, 해외바이어 신용조사지원, 제품패키지 디자인 제작지원, 수출보험·보증지원)에서 기업니즈 맞춤별 수출지원을 합니다.
온라인 비즈 매칭 상담회
SBA는 정기적으로 자체 또는 협·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 매칭 상담회를 진행합니다.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유효한 매칭을 진행하며, 바이어들은 트레이드 온에 등록된 기업정보 등을 검토하여 중소기업 및 바이어의 불필요한 탐색 시간 및 비용을 줄이고, 활발한 수출 상담 및 실적 창출을 도모합니다.
수출 자문 상담
수출 자문 상담은 수출을 준비하는 모든 중소기업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대면, 화상, 유선, 온라인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바이어 발굴, 물류, 인증, 계약 등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교육 및 세미나 제공
중소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 및 세미나(수출 주요 관심사 및 트렌드 발표, 공유, 토론하는 세미나 프로그램)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화상 상담 시설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소재한 트레이드 온의 오프라인 화상 상담 시설은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7개의 2인실과 2개의 8인실로 구성된 화상 상담 시설은 각 실마다 카메라, 스피커 등의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61길 29 SBA국제유통센터 A동 2층 트레이드 온
오시는 방법지하철9호선 등촌역 2번 출구 도보 3분
버스강서보건소 하차 후 도보 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