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에 의해 구축 및 운영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이하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수출지원 및 자문, 전시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진흥원과 이용자의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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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온”이란 진흥원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아래의 도메인을 포함합니다.
- tradeon.kr
- tradeon.sb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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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란 트레이드온 웹사이트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 “트레이드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하며 국내기업회원(EXHIBITING COMPANY), 해외 바이어(BUYER)가 있습니다.
- 국내기업회원(EXHIBITING COMPANY) :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자로 지원 제외 대상 업종을 영위하지 아니하며,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일련의 서비스를 부여된 등급(PREMIUM, MEMBER)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유효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여 진흥원 홈페이지 기업회원 가입 및 연동 필수)
- 해외 바이어(BUYER) : 국외에 소재지를 두고 트레이드온에 등록된 제품 등을 구매하거나 유통하기 위해 가입한 회원으로, 제품 검색, 거래 문의(인콰이어리), 화상상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 “아이디(ID)“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진흥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이용자“는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란 “아이디(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가 통신상의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선정하고 진흥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트레이드온”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거래 문의(인콰이어리) 등을 의미합니다.
-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트레이드온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진흥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하거나 재작성하여 게시함으로써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하여,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특별한 명문규정이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진흥원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이용약관과 개별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트레이드온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일까지 공지 및 통지합니다.
- 개정된 약관은 변경 이전에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시행일 이후에 이용자에게 개정된 약관과 의사표시 기한(1년)을 별도로 고지한 후, 1년 이내에 별도의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본인의 회원 등록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별 취지나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행정규칙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관련 법령과 이용 약관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법률의 내용이 우선되며, 본 이용약관을 근거로 면책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트레이드온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된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한 것으로 되고, 이용계약의 성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진흥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진흥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변경 요청 또는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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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이용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진흥원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다른 회사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③ 허위의 정보 기재 혹은 그러하다고 의심되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④ 진흥원이 정한 이용 신청 조건이 미비한 경우
- ⑤ 이용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인 경우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트레이드온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⑥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 ⑦ 기타 진흥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제 2항 내지 제 3항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진흥원은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진흥원은 이용자에 대해 트레이드온 운영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진흥원의 의무)
- 진흥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진흥원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진흥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동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 타인의 명의(이름 등)을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이용자의 모든 아이디(ID)는 삭제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신청을 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가입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는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트레이드온에 통지하고, 관련하여 트레이드온의 안내가 있을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 제 4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트레이드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트레이드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트레이드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공유, 유출, 양도, 대여, 기타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진흥원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진흥원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진흥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는 진흥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진흥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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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②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
- ③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콘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④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⑥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⑦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⑧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⑨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⑩ 기타 관련 법률에 어긋나거나 반사회적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
- ⑪ 기타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제8조 (이용계약 해지)
- 트레이드온의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전화, 팩스 및 기타 방법으로 해지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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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가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요구하는 자격을 구비하지 않았거나, 폐업 등의 이유로 당해 자격을 상실한 경우
- ② 가입정보가 허위(차명 등)인 것이 판명되거나 그렇다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이용자가 이용약관 제 6조에서 정하고 있는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④ 이용자가 이용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 행위를 시도한 경우
- ⑤ 진흥원이 관계 법령, 거래상황의 변동, 서비스의 개선 등 합리적인 사유로 이용약관 내용을 개정 및 추가, 변경, 삭제를 하고, 이에 대해 동의를 구했으나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 ⑥ 이용자가 범죄와 관련된 일체의 행위,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등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기록이 없는 경우
- 진흥원은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및 기타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진흥원은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에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진흥원은 약관 제 8조 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공개)
- 진흥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트레이드온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 진흥원은 이용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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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수사 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이용자의 법률 위반 및 본 서비스 약관 위반을 포함한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④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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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이 트레이드온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자의 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① 온라인 전시 서비스
- ② 인콰이어리 발송, 화상상담 등 이용자 간 소통 및 매칭 서비스
- ③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
- ④ 오프라인 화상상담실 대관 및 수출자문상담 서비스
- ⑤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
- ⑤ 공지사항, 뉴스레터, 수출 관련 웹 세미나 및 기타 진흥원이 정하는 업무
- 진흥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진흥원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 트레이드온은 제 3자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온은 그러한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 및 자료의 내용, 광고, 제품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진흥원은 국내기업회원의 수출 증진을 위해 타 기관과 업무 제휴 및 협정 체결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내기업회원의 홍보 및 마케팅을 목적으로 관련 정보 및 수록 자료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트레이드온의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효력 발생일 7일 전에 공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요금)
진흥원이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진흥원은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별도로 공지 또는 통보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본 약관 제2장 5조에 따라서 진흥원이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진흥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진흥원은 이용자에게 이를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는 진흥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정기/수시 점검 등 진흥원이 필요에 의해 사전에 공지한 경우,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진흥원이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진흥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진흥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및 DM 등 기타 우편물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 진흥원은 트레이드온 웹사이트 상의 광고 또는 그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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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트레이드온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증설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부득이하게 발생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③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및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진흥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 ④ 기타 진흥원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1항에 1호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트레이드온은 이용자아게 서비스의 중단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진흥원은 트레이드온 서비스 제공 중지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 관리)
- 트레이드온에 수록된 게시물 중 진흥원 및 진흥원이 직접 게시한 게시물(공지사항, 뉴스레터 등)을 제외하고는 수록된 게시물의 정확성, 안정성 또는 품질 등과 관련하여 진흥원에서는 보장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직접 게시물을 만든 사람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 진흥원은 게시물의 정확성, 안전성 등과 관련하여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책됩니다.
- 진흥원은 본 약관을 위배하거나 불법적인 게시물을 발견할 경우 사전 통지나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진흥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진흥원은 다른 서비스에서의 개재 등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게시물에 포함된 이미지, 문구, 동영상(첨부파일 포함)으로 인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진흥원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용계약 해지 시,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전시 부스 및 제품 DB 포함)은 모두 삭제되며, 게시물 삭제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진흥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진흥원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 혹은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의 어떠한 행위도 국내기업회원(판매자) 또는 해외 바이어(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합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 진흥원은 이용자가 게재하는 물품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진흥원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인 거부, 삭제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기타사항
제18조 (양도금지)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진흥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진흥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면책·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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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진흥원 및 트레이드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① 이용자의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침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 ② 이용자의 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 ③ 트레이드온을 통하여 연계된 이용자 상호 간 거래진행관리,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 철회 또는 반품, 물품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의 경우
- ④ 트레이드온을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들이 입는 손해(제조물책임 포함)가 발생한 경우
- ⑤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⑥ 트레이드온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⑦ 이용자가 서버에 직접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발생한 경우
- ⑧ 이용자가 업로드한 파일의 저작권에 관련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 ⑨ 이용자가 백업을 직접 받아두지 않아 데이터가 손실되는 경우
- ⑩ 이용자가 트레이드온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는 손익
- ⑪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송한 자료의 내용 관련하여 발생한 경우
- ⑫ 이용자의 임직원 또는 이용자가 지정한 위탁회사 직원 또는 대리인이 트레이드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직·간접적으로 수행한 유지, 관리 등의 결과
- ⑬ 이용자에게 제 3자로부터 어떠한 배상, 클레임이 발생한 경우
- ⑭ 트레이드온을 통해 링크 등으로 연결되는 다른 사이트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한 모든 책임은 게재한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진흥원은 규정에 위반하여 기인된,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진흥원이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진흥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진흥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진흥원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 진흥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진흥원의 본사소재지 법원의 관할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이 약관의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이 일치하지 않을 시에는 한국어 버전을 우선시 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의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진흥원과 이용자가 합의하여 처리합니다.